정선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가구에 균형영양식 제공

김남권 | 기사입력 2024/11/01 [09:11]

정선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가구에 균형영양식 제공

김남권 | 입력 : 2024/11/01 [09:11]

▲ 취약가구에 균형영양식 제공


정선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종길, 공공위원장 이용산)는 11월 1일 임계면 관내 취약계층 40가구에 균형영양식을 지원하는 ‘취약가구 영양채움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최종길 민간위원장 외 19명의 협의체 위원들이 영양 불균형의 우려가 있는 독거노인, 퇴원환자, 장애인 가구 등 지역 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발굴하고 선정, 가정방문 방식으로 영양식을 직접 전달했다.

이를 통해 대상자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도울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 안부를 확인하며 지역사회 내 돌봄 문화를 실천했다.

최종길 민간위원장은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직접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움에 귀기울이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산 임계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향한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민·관협력을 강화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안목 커피거리 여행자센터 개소식